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기타관련

fx마진거래 불법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by 류알라 2020. 1. 8.

안녕하세요 오늘 이야기할 주제는 요즘 핫 한 fx마진거래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2분 후 외국 돈이 환율이 내릴지 오를지 맞추는 것입니다.

 

돈을 대입해서 이야기하자면 만약 2분 뒤 환율이 오를 것에 10,000원 배팅을 해서

맞추면 10,000 X 2 = 20,000 - 12% (수수료) = 17,600원 을 얻고

틀리면 0원이 되는 아주 간단한 시스템입니다.

 

아주 많은 곳에서 자신만의 매매 기업으로 돈을 벌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무조건 맞출 수 있다

등등 많은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연 그럴까요?? 차트는 일반인이 봐도 당연히 모를 것이며

텔레그램을 통해 시그널을 주겠다 그거보고 하면 된다 하지만 그것도 쉽지 않았습니다.

일단 제가 생각했던 환상이 지금 이글을 보고 계신 분들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아

 

진짜 FX마진거래 현상황을 그래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일단 간단한 용어 정리만 하겠습니다. 여기선 오르면 (매수), 내리면(매도)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매매 기업을 이렇게 하라고 이야기하더라고요 (금액은 예를 들었습니다.)

시그널을 받으면

 

1만 원 걸고 따면 다음판 다시 1만원 실패하면

 3만 원 따면 다음 판 1만 원 실패하면

 6만 원 따면 다음 판 1만 원 실패하면

13만 원

26만 원

.

.

.

이런 식으로 판돈을 2배로 늘리면서 딸 때까지 마지막만 따면 본전 이상이다.라고 말할 겁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아주 큰 리스크가 있습니다.

 

첫 번째 리스크는 총알입니다

만약 50만 원이 있었을 때 4번째까지만 틀려도 1+3+6+13 = 23입니다. 

5번째 무조건 따야 본전 이상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5번째는 무조건 딴다는 보장이 있을까요!?

심지어 시그널을 받은 저는 최대 8번까지 시그널이 틀린 적도 있었습니다.

총알이 많지 않으면 금방 바닥이 드러나고 그러면 평정심을 잃기 마련입니다.

 

두 번째 리스크 시스템입니다.

매도든 매수든 돈은 250만 원 선으로 자유롭게 정할 순 있지만 수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시그널 받은 대로 들어가고 싶은데 이미 수량이 끝나서 진입을 할 수가 없습니다.

만약 그 상황이 4~6번 틀리고 맞는 상황이었다면 이미 돈은 증발한 상태입니다.

시스템에는 시그널이 너무 촉박하게 온경우와 사이트가 새로고침이 늦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르겠습니다 불법은 아니니 여기저기서 비트코인처럼 하고 있는 게 아닌가 하는 게 제 생각입니다.

하지만 FX마진거래는 분명히 도박에 가깝습니다. 이것이 분명 누군가에게는 기회가 될 수도 있지만 그 누군가는

분명히 소수중에 소수 일 것입니다. 우리 모두의 기회는 아니라고 말습드리고 싶습니다.

 

혹여 생각하고 계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있다면 누군가의 도움 없이

직업 공부하여 얻은 결과물로 하는 것 이 좋습니다. 누군가가 알려준다고 그것이 절대 100%가 아니라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제가 돈을 잃었지만 잃었다고 징징대면서 씨고 싶은 것 이 아닙니다.

 

현실상 직접 해보니 실제 설명해주지 않은 것들이 있기에 공유하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기사에도 아직 이 거래에 대한 법률이 정해지지 않아 아직 불법이다 뭐다 이렇게 말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무튼 하기 전엔 꼭 다시 한번 생각하셔서 신중하게 행동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